• 즐겨찾기 추가
  • 2025.04.14
순천시낚시협회, 제8회순천시장기낚시대회 행사 성대하게 치뤄져 눈길

- 1동천 천변공원(구 동천 비행장 부지) 개최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2018년 10월 28일(일) 14:26

[순천/아침신문]정수현기자 = 순천시낚시협회는 지난 21() 오전 0830분부터 1530분까지 동천 천변공원(구 동천 비행장 부지)에서 '8회순천시장기낚시대회'"2018전남낚시협회장배"를 공동 개최하는 행사에 참가한 낚시인과 그 가족들과 함께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어 행사 식순에 의거 순천시낚시협회 김미란 사무국장이 사회자로 나서 개회선언은 순천시협회 이문석 회장이 선언하고,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국민의례가 진행되고, 축사는 스포츠산업과 양선길 과장 그리고 환영사는 순천시청 낚시협회장인 도서관운영과 안문수 과장 수순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 자리에는 순천시 평생학습문화센터 스포츠산업과 양선길 과장, 순천시청 낚시협회장인 도서관운영과 안문수 과장, 순천시체육회 이옥기 사무처장, 정영근 사무국장, 순천시 건설과 하천관리팀장 이강범, ()광주전남청소년선도위원회 순천시지부 운영위원장 전효성, 순천일보 대표고문 곽송호, 순천일보&아침신문 편집본부장 정수현, 전남공예협회순천시지부 이사 김미란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민물낚시대회는 그간 낚시가 남성만 즐기는 개인 취미가 아닌 가족단위의 레저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획했고, 더불어 낚시대회와 함께 가족단위의 낚시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민 관심제고와 저변을 확대하고, 나아가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 등에 기여하고자 추진했다.

 

이 자리에서 스포츠산업과 양선길 과장은 이번 행사의 목적은 그간 동천, 이사천에 있는 어류의 포획이 금지됨에 따라 외래어종의 개체수가 매년 급격히 증감하여, 이에 동천의 수질오염방지 및 자연환경을 살려 친환경 생태도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이에 퇴치행사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순천시청 낚시협회장인 도서관운영과 안문수 과장은 더불어 토속어종인 참붕어를 보호하기 위해 지역낚시꾼들이 베스와 블루길을 퇴치하고자 전남도민 그리고 인근 동부권 지역의 건전한 낚시인과 그 가족들이 본 대회를 통해 화합과 침목을 도모하고자 행사취지 배경을 함께 설명했다.

 

그리고 순천시체육회 정영근 사무국장은 '순천시 체육발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과 평생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낮은 자세와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부연 설명을 했다.

 

또 이번 행사는 낚시체험 행사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루어낚시대 20셋트와 민물낚시대 5셋트를 준비 구성하여, 참가한 낚시인과 함께 참여한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쉽고 간단한 교육과 함께 체험에 접할 수 있도록 낚시체험 행사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번 대회 시상에 대해 대상을 수상한 김상현 님에게 25만원 상당의 민물낚시대를 제공하였고, 금상을 수상한 김준호 님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민물낚시대를 제공하였으며, 은상을 수상한 고재형 님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민물장어낚시대 셋트를 준비하여 제공하였고, 그리고 동상을 각각 수상한 이범규 님 그리고 김준형 님에게도 5만원 상당의 민물장어낚시대 상품을 수여 지급했다.

 

이어 수상식 자리에서 현장에서 낚시한 고기는 크기와 무관하게 베스는 한마리당 1,000원 그리고 블루길은 500원을 지급하며, 이 외에도 전 참가자에게 간단한 천연비누 상품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 낚시인들은 한결같이 매년 낚시인들은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지만 정작 낚시인 또한 순천시체육인의 한 가족으로서 향후부터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낚시공간 확보에 필요한 터전이 필요하다고 조그마한 희망을 조심스럽게 표현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