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5.01.15
무안군, 산림사업 현업 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찾아가는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4년 08월 20일(화) 16:13
[무안/사회]문근미 기자 =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6일 승달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산림사업을 추진하는 현업 종사자와 사업담당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산림사업장 내 산업재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여 산림조합중앙회 진안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산업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와 합동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현업 종사자에게 임업 재해사례와 체인톱, 예초기 등 산림 장비별 작업 요령 교육, 야생동물 대응 요령 등 산림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 교육과 최근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더불어 군은 교육 참석자들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연일 이어지는 폭염 등 기후변화 위기에 탄소중립 실현과 국산 목재 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목재 이용 활성화 홍보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여 산림의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고취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강승용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교육은 산림사업 현업 종사자들의 안전과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 실시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무사히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