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효령노인복지타운 어르신 체육시설 본격 운영

오는 30일 주민 등 300명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 개최
200㎡ 규모로 조성, 어르신 맞춤형 운동기구 15종 설치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3년 06월 28일(수) 17:50
[광주시 북구/사회]정순이 기자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30일 오전 10시에 효령노인복지타운 내에 조성한 어르신 체육시설 준공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북구청장, 시・구의원, 광주복지연구원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성사업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수여, 리본 커팅, 운동기구 시연 순으로 진행된다.

북구가 구비 8200만 원 들여 추진한 이번 체육시설은 효령노인복지타운 유휴 부지에 200㎡ 규모로 조성됐다.

균형감, 유연성, 근력 등 신체 능력 향상을 위한 어르신 맞춤형 운동기구 15종이 설치됐으며 낙상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바닥은 탄성 소재로 시공됐다.

또한 벤치, 안내판, 수목 등 편의시설도 설치됐고 순환 운동이 가능하도록 운동기구들이 구성․배치됐다.

북구는 이번에 준공된 체육시설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생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건강증진, 치매예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체육시설을 조성하게 됐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야외 운동 활동을 통해 여가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인터넷뉴스 순천신문 홈페이지(http://www.suncheon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suncheonja.com